본문 바로가기
잡학 식품

호두 효능과 하루섭취량 그리고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by 잡학잡다 2022. 2. 21.

 

호두 효능과 하루섭취량,칼로리,보관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소소잡지 입니다. 오늘은 뇌의 모양을 닮은 견과류인 호두에 대해 준비를 해왔습니다.

 

호두

호두나무의 열매로서 많은 분들이 모르실 텐데 우리가 섭취하게 되는 부분은 호두 열매의 씨앗의 배젖이라고 합니다.

호두의 딱딱한 껍질의 호두나무의 열매의 씨앗이라고 합니다.

 

호두의 특징으로 생김새는 사람의 뇌 형상과 많이 닮았습니다. 맛은 기름지며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보통 건강을 위해 그냥 먹기도 하지만 디저트류의 재료로 쓰는 경우도 많고 음식의 고명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반을-자른-호두
호두

효능

○뇌 기능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지만 호두의 모양이 뇌 모양과 닮았습니다. 호두는 불포화지방산, 폴리페놀, 비타민E 등이 함유하고 있어 뇌의 산화 손상과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학습능력 감소, 기억력 감소, 불안장애 등에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E 등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중의 콜레스톨의 양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필수 지방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

장 내의 유익한 균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소화기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암 예방

호두에는 폴리페놀, 엘라지탄닌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한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방지하며 유방암, 전립선암 등등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호두가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높아 식욕과 배고픔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효두의 성분이 공복혈당이나 식후 혈당 증가에 대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호두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피부의 원초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시킵니다.

 

뼈 건강

미네랄과 구리 등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골밀도를 증가시켜주고 골다공증의 위험도를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칼슘이 뼈로의 흡수를 도와 뼈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나 노인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칼로리와 하루 섭취량

100g 기준으로 600칼로리 정도로 고칼로리 식품입니다.

 

호두의 하루 섭취량을 살펴보면 30g 정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한 번에 드시기에는 많은 양이 될 수 있으니 하루에 나눠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부작용 및 보관법

부작용

'피트산'이라는 성분이 소화관에서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은 불균형적인 식단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기름의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많아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에게는 호두가 민감하게 작용하여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보관법

껍질을 깐 호두의 경우에는 산패가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그늘지고 서늘하며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장기로 보관 시에는 냉동보관을 하면 1년 이상 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소잡지 다른 글 알아보기


 

 

들깨의 효능 그리고 칼로리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

들깨의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소소잡지 입니다. 오늘은 추어탕, 감자탕, 순댓국에는 빠질 수 없는 향신료인 들깨에 대해서 준비를 해왔습니다. 들깨 들깨는

sosoknow.tistory.com

 

 

견과류 마카다미아의 효능들과 부작용 및 주의점?

마카다미아의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소소잡지 입니다. 예전에 한 항공사에서 회항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견과류 제공 서비스를 문제로 두고 일어난 사건인데

sosoknow.tistory.com

 

 

땅콩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은?

땅콩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소소잡지 입니다. 오늘은 맥주 안주로 최고인 땅콩에 대해 알아봅시다. 땅콩 콩의 종류인 땅콩은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

sosoknow.tistory.com

 

댓글